우리 진흥원에서는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 지원을 목적으로 “2024 상해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 참가 신청기업을 모집합니다. 본 전시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 관계자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어 정해진 기한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 2024 상해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CMEF 2024) |
기 간 | 2024. 4. 11.(목)∼4. 14.(일), 4일간 |
장 소 | 중국 상해, NECC(National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 |
전시규모 | 5,000개사 내외 참가, 302,963명 참관(2023년 춘계 기준) |
전시품목 | 의료기기, 기술, 서비스 등 의료관련 제품·서비스 일체 |
전시회 특징 | 1979년 최초 개최 이후 44년간 이어져오고 있는 전시회로, 연간 2회(춘계, 추계) 각각 중국 상해, 심천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의 의료기기 박람회 |
홈페이지 |
2. 참가기업 모집
가. 신청기간 : 2024년 2월 28일까지
나. 신청대상 : 해당 전시회 관련 품목을 제조, 취급하는 수출액 2,000만불 이하의 부산소재 중소
기업으로, 아래 조건 중 1개 이상 충족하는 기업
(1) 본사 또는 제조시설이 부산에 소재한 중소제조업체로 재무제표 보유기업
(2) 자사 브랜드로 수출중인 제품을 해당전시회에 출품하는 부산 소재 비제조업체
(3) 부산에 제조시설을 보유한 중소업체로부터 제품수출을 위임받은 부산소재 무역업체
3. 신청방법 및 절차
① 부산시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통합시스템 접속(http://trade.bepa.kr) → 회원가입 → 로그인
※ 회원가입은 필수이며 가입된 회원은 로그인 후 모든 부산시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신청가능
② 첫 화면의 버튼 중 “해외전시회” 선택
③ 전시회 리스트 중, “2024 상해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 선택
④ 화면 하단의 “참가신청” 선택 → 신청절차에 따라 신청서 작성 및 첨부서류 업로드
4. 제출서류
제출구분 | 제출서류 |
필 수 | ① 사업자등록증(소재지, 업력, 업태, 업종 확인) |
② 공장등록증(제조활동 여부확인) | |
③ 최근 3년간(2020∼2022) 재무제표(기업 수익성, 성장성 확인) ※국세청 홈택스(www.hometax.go.kr)에서 발급한 재무제표 제출요망 | |
④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종업원 수 확인)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포털사이트(www.4insure.or.kr)에서 발급 가능 | |
보 유 시 | ⑤ 각종 인증, 지적재산권 증서, 표창, 사본(기업 및 제품 경쟁력 등 확인) ※각종 인증 및 지적재산권 증서는 전시회 개최기간까지 유효한 것만 인정 ※표창은 2017년도 이후에 수상한 경제 관련 표창만 인정 |
⑥ 최근 3년간(2021∼2023) 수출실적 증명서(수출 경쟁력 확인) | |
⑦ 부산소재 중소제조업체와의 제품수출 및 해당 전시참가 위탁계약서(무역업체에 해당) | |
⑧ 상표등록증 및 자사브랜드 수출관련 증빙(자사브랜드로 수출하는 비제조업체에 해당) | |
⑧ 최근 2년간 사전마케팅 활동자료(현지 수출실적, 시장조사 보고서, 에이전트 계약서 등) | |
⑨ 최근 2년간 FTA, 해외마케팅, 무역실무관련 교육 수료증 사본(교육명, 수료시간 확인) ※교육시간 확인 必(수료증에 명기되어있지 않을 경우, 교육 공고문 등 시간확인 자료 제출 필수) |
※ 이 외에도 해당기관에서 필요로 할 경우, 제출 서류를 추가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지원규모 및 지원내용
가. 지원규모 : 8개사, 8개 부스(3m×3m×8부스, 72㎡)
나. 지원방법 : 전시장 내에 단체관 부스 형태의 부산관을 구성
다. 지원사항 : 기본부스 1부스(부산관 단체부스 기준 적용, 기업당 7백만원 한도
6. 참가기업 선정
가. 선정방법 : “부산시 해외전시회 참가기업 선정기준”에 따라 선발
※ 제출서류 중 필수항목 미제출 시, 미선정될 수 있음
나. 결과통보 : 선정 및 예비 선정기업에 한하여 휴대폰 문자메시지 및 이메일로 개별 통보
※ 신청결과는 “부산시 해외마케팅 통합시스템”에 로그인하여 확인 가능
7. 신청관련 문의 : 부산경제진흥원 글로벌지원센터 김지윤 과장
가. 주 소 : 47596 부산광역시 연제구 중앙대로 1090 프라임시티빌딩 3층 부산경제진흥원
나. 연락처 : 전화 051-600-1823 / 이메일 jun@bepa.kr 또는 trade@bepa.kr
제출구분 | 제출서류 |
필 수 | ① 사업자등록증(소재지, 업력, 업태, 업종 확인) |
② 공장등록증(제조활동 여부확인) | |
③ 최근 3년간(2020∼2022) 재무제표(기업 수익성, 성장성 확인) ※국세청 홈택스(www.hometax.go.kr)에서 발급한 재무제표 제출요망 | |
④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종업원 수 확인)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포털사이트(www.4insure.or.kr)에서 발급 가능 | |
보 유 시 | ⑤ 각종 인증, 지적재산권 증서, 표창, 사본(기업 및 제품 경쟁력 등 확인) ※각종 인증 및 지적재산권 증서는 전시회 개최기간까지 유효한 것만 인정 ※표창은 2017년도 이후에 수상한 경제 관련 표창만 인정 |
⑥ 최근 3년간(2021∼2023) 수출실적 증명서(수출 경쟁력 확인) | |
⑦ 부산소재 중소제조업체와의 제품수출 및 해당 전시참가 위탁계약서(무역업체에 해당) | |
⑧ 상표등록증 및 자사브랜드 수출관련 증빙(자사브랜드로 수출하는 비제조업체에 해당) | |
⑧ 최근 2년간 사전마케팅 활동자료(현지 수출실적, 시장조사 보고서, 에이전트 계약서 등) | |
⑨ 최근 2년간 FTA, 해외마케팅, 무역실무관련 교육 수료증 사본(교육명, 수료시간 확인) ※교육시간 확인 必(수료증에 명기되어있지 않을 경우, 교육 공고문 등 시간확인 자료 제출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