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지역 식품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고자 “2023 태국 방콕 식품 전시회” 부산관 참가기업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전시회 개요
구 분 | 내 용 |
전시회명 | 2023 태국 방콕 식품 전시회(THAIFEX-Anuga Asia 2023) |
개최기간 | 2023. 5. 23.(화)~27.(토), 5일간 |
개최장소 | 태국 방콕 임팩트 전시장(IMPACT Exhibition Center in Bangkok) |
개최규모 | (2019년) 42개국 2,745개사 참가 / 135개국 67,136명 참관 (2022년) 36개국 1,603개사 참가 / 111개국 51,535명 참관 |
전시품목 | 식품 관련 제품 일체(식음료품, 식품기계, 식품서비스 등) |
전시회 소개 | ·19회째 개최되는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의 B2B 중심의 국제식품전시회 ·참가기업의 50% 이상이 다음 연도 전시회를 예약하는 인기 높은 전시회 |
전시회 홈페이지 |
2. 신청기간 및 대상
가. 신청기간 : 2023. 3. 2.(목)~3. 17.(금)
나. 신청대상 : 본 전시회의 전시품목*을 제조, 취급하는 전년도 수출 총액 2,000만불 이하 부산 소재 중소기업, 향토기업 지정업체로 아래 조건 중 1개 이상을 충족하는 기업
*단, 부산관은 Fine Food홀에 위치할 예정으로, 전시품목은 식음료품에 한함(식품기계·식품서비스 불가)
(1) 본사 또는 제조 시설이 부산에 소재한 중소 제조업체로 재무제표 보유기업
(2) 자사 브랜드로 수출 중인 제품을 본 전시회에 출품하고자 하는 부산 소재 비제조업체
(3) 부산에 제조 시설을 보유한 중소업체로부터 제품 수출을 위임받은 부산 소재 무역업체
3. 신청방법 및 절차
가. 부산시 해외마케팅 통합시스템 접속(http://trade.bepa.kr) → 회원가입 → 로그인
※ 회원가입은 필수이며, 가입 회원은 로그인 후 모든 부산시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신청가능
나. 로그인 후,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지원사업” 선택 → 좌측 메뉴 중 “해외전시회” 선택
다. 사업 목록 중, “2023 태국 방콕 식품 전시회 부산관 참가기업 모집” 선택
라. 화면 하단의 “참가신청” 선택 후, 신청절차에 따라 신청서 작성 및 첨부서류 업로드
4. 제출서류
구 분 | 제출서류 |
필 수 | ➀ 사업자등록증(소재지, 업력, 업태, 업종 확인) |
➁ 공장등록증 또는 제조원가 명세서 1부(제조활동 여부 확인) | |
➂ 최근 3년간(2019~2021) 재무제표(기업 수익성, 성장성 확인) ※ 국세청 홈택스(www.hometax.go.kr)에서 발급한 재무제표만 인정 | |
➃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종업원 수 확인) ※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포털사이트(www.4insure.or.kr)에서 발급 가능 | |
해 당 시 | ➄ 최근 3년간(2020~2022) 수출실적증명서(수출 경쟁력 확인) ※ 한국무역협회 또는 한국무역통계진흥원에서 발급 가능 |
➅ 산업재산권(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해외규격인증, 각종 인증서, 표창 등 사본 ※ 각종 인증서 등은 전시회 개최 기간까지 유효한 것만 인정 ※ 표창은 2021년 이후 정부·지자체·유관기관으로부터 경제 관련으로 수상한 표창에 한정해 인정 | |
➆ 최근 2년 이내 수료한 FTA, 무역실무, 해외마케팅 관련 교육 수료증 사본 | |
➇ 최근 2년 이내 현지 국가 사전마케팅 활동자료(현지 시장조사 보고서·홍보물·수출실적 등) | |
➈ 상표등록증 및 자사브랜드 수출관련 증빙(자사브랜드로 수출하는 비제조업체에 해당) | |
➉ 제품 카달로그(국문, 영문 포함 그 외 기타) |
※ 위 제출서류 이외에도 필요에 따라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음.
5. 지원규모 및 지원내용
가. 지원규모 : 8개사, 8개 부스(72㎡) * 1개 부스(9㎡) : 3m×3m
나. 지원방법 : 전시장 내 단체관 부스 형태의 부산관 구성 참가
다. 지원사항 : 전시회 1개 부스(국가관 패키지 : 부스 임차비+장치비) ▸1개사 당 7백만원 한도
※ 단, 참가비용이 지원한도를 초과할 경우, 초과 비용은 참가기업이 부담
6. 참가기업 선정
가. 선정규모 : 8개사
나. 선정방법 : 부산시 ‘해외전시회 참가업체 선정 평가기준’에 따라 선정
※ 제출서류 중 필수항목 서류 미제출 시에는 선정되지 않을 수 있음
다. 결과통보 : 선정기업(예비 포함)에 한정하여 문자메시지 및 이메일로 결과 통보
※ 선정결과는 부산시 해외마케팅 통합시스템(http://trade.bepa.kr)에서 개별 확인 가능
7. 관련문의
가. 담 당 자 : 부산경제진흥원 글로벌사업지원단 장우진 과장
나. 연 락 처 : (전화) 051-600-1825 / (이메일) sb@bepa.kr
구 분 | 제출서류 |
필 수 | ➀ 사업자등록증(소재지, 업력, 업태, 업종 확인) |
➁ 공장등록증 또는 제조원가 명세서 1부(제조활동 여부 확인) | |
➂ 최근 3년간(2019~2021) 재무제표(기업 수익성, 성장성 확인) ※ 국세청 홈택스(www.hometax.go.kr)에서 발급한 재무제표만 인정 | |
➃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종업원 수 확인) ※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포털사이트(www.4insure.or.kr)에서 발급 가능 | |
해 당 시 | ➄ 최근 3년간(2020~2022) 수출실적증명서(수출 경쟁력 확인) ※ 한국무역협회 또는 한국무역통계진흥원에서 발급 가능 |
➅ 산업재산권(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해외규격인증, 각종 인증서, 표창 등 사본 ※ 각종 인증서 등은 전시회 개최 기간까지 유효한 것만 인정 ※ 표창은 2021년 이후 정부·지자체·유관기관으로부터 경제 관련으로 수상한 표창에 한정해 인정 | |
➆ 최근 2년 이내 수료한 FTA, 무역실무, 해외마케팅 관련 교육 수료증 사본 | |
➇ 최근 2년 이내 현지 국가 사전마케팅 활동자료(현지 시장조사 보고서·홍보물·수출실적 등) | |
➈ 상표등록증 및 자사브랜드 수출관련 증빙(자사브랜드로 수출하는 비제조업체에 해당) | |
➉ 제품 카달로그(국문, 영문 포함 그 외 기타) |